QWERTY
From Chaehyun
Contents |
발명의 명칭
- 쿼티 자판에 맞는 한글 영문 변환기
발명이 속하는 기술분야 및 목적
- 통신단말기 및 리모컨 등에서 QWERT 자판에 맞게 한글 및 영문을 변환하는 기술
종래기술의 문제점 등을 기재
- 이동통신 단말기 및 리모컨(for IPTV등) 등에서 한글과 영어를 입력하기 위한 많은 방식들이 개발되어 왔고, 실제 적용되고 있다. 향후 이러한 단말기들이 네트워크에 접속되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올 것이다. (실제 이동통신 단말기의 경우,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가 탑재되어 출시되고 있음)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e.g. 포털 사이트)들은 각 가입자들을 식별하기 위해, 로그인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한다. 보통 사용자들이 비밀번호를 설정할 때, 사전에 나와있는 영어단어나, 자신과 관련되어 있는 숫자의 경우는 서버에서 거절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쿼티 키보드 자판을 응용하여, 영문으로는 아무런 의미가 없지만, 자신만이 알 수 있는 한글 단어로 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e.g. 사랑해 -> tkfkdgo) 하지만, 이 경우, 쿼티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는 단말기의 경우, 영문으로 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바일 단말기나 리모컨 등에서 하드웨어적으로 혹은 소프트웨어적으로 쿼티 자판을 구현하는 경우도 있지만, 소형화된 장치나, 터치패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구현하기가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다.
발명의 목적·효과
- 본 발명은, 위에서 언급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에 단말기가 사용하고 있는 입력 방식을 통해 한글을 입력하면, 쿼티 자판의 영문으로 바꿔주는 방법을 제시한다. (or vice versa)
- 사용자는 쿼티 자판을 통해 설정한 비밀번호를 별도의 쿼티 자판이 없는 소형화된 단말기의 입력장치를 그대로 사용하여 입력할 수 있다.
- 사용자는 쿼티 자판을 통해 한 번 암호화된 암호를 사용함으로써, 해독하기 힘든 암호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발명의 내용
특허출원
- 발명자 : 이채현
- 특허출원 10-2008-0039275